다이버 시계 카시오 베젤 사용법 (스톱워치 타이머)

잠수부들이 사용하는 다이버 시계는 회전 베젤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베젤 기능은 쉽게 요약하자면 말하면 아날로그 타이머라고 생각하면 아주 쉽습니다. 카시오 베젤 사용법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이 카시오 MDV106을 구매했습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써봤는데,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카시오 MDV 106 구매 후기 (빌게이츠 시계, 흑새치)

저는 처음에 당연히 전자식으로 되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다이버 시계는 아날로그식입니다. 회전도 시계 반대방향으로만 됩니다. 주로 잠수부들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더 좋은 기계들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시오 베 사용법

  • 회전 베젤은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스톱워치, 다른 하나는 타이머입니다.






스톱워치 기능 , 사용법

카시오 베젤 사용법 스톱워치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단은 위에 빨갛게 표시한 걸 야광점이라고 합니다. 현재시간은 10시 15분이고 야광점을 왼쪽으로 돌려서 10시 15분에 맞췄습니다. 그럼 이 야광점을 기준으로 스톱워치가 시작되는 겁니다. 10분이 지나면 10시 20분이 될 것이고, 20분이 지났을 때는 시간이 10시 35분이 될 것입니다. 물 속을 들어갔는데 , 내가 현재 물속에서 얼마나 잠수를 했는지 기억 할 수 있습니다. 즉, 입수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초침이 30분이 되어 있다면 30분이 지난 것이고 40분이 되어 있다면 40분이 지난 걸 알 수 있는 겁니다.



타이머 기능 사용법

카시오 베젤 사용법 아날로그 타이머에 대한 설명 사진입니다.

두번째 기능은 타이머입니다. 야광점을 10시 30분으로 맞췄고, 현재 시간은 10시 15분입니다. 10시 30분까지 설정을 해놓고 시간이 지났을 때 확인해서 자신이 설정한 시간보다 늦었는지 안 늦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잠수부라면, 자신이 언제 물속에서 나올 것인지 설정을 하고 잠수를 하러 들어가는 경우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현재시간이 10시 15분인데, 자신이 15분간 잠수를 하겠다고 생각했다면, 야광점을 30분에 맞춰 놓고 잠수를 하러 가면 됩니다. 물 속은 어둡기 때문에 다이버 시계들은 야광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의 다이버 시계들은 200~300m까지는 방수기능도 있습니다.


잠수를 할 것도 아닌데 다이버 시계를 구매한 이유


저의 경우는 잠수를 할 건 아니지만, 블로그를 쓰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블로그를 쓰다보면 , 꼭 집에서 쓰는 게 아니라 카페 같은 외부에서 글을 쓸 때가 많은 데 그 때 타임워치를 핸드폰으로 이용하면 이래저래 불편합니다. 핸드폰은 원래도 할 것이 많기 때문에 매우 번거롭습니다. 당연히 저도 돈을 조금 아껴보고자, 구글 타이머 혹은 몇 천원 짜리 스톱워치/타이머를 구매 했었습니다. 현재는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꼭 블로그를 쓸때 사용하지 않아도 ,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디자인도 이쁘고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아서 대체적으로 무난한 제품입니다.

시계에 문외한인 저도, 카시오 시계 만큼은 알고 있을정도로, 내구성이 좋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이왕 시계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너무 비싼 제품을 사서 후회하지 마시고 적당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카이소 MDV106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도 사용한 제품으로 초창기에는 5만 원이었지만, 인기가 많아져서 그런 지 현재는 9만원정도 하고 있습니다. 꼭 제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추천드립니다. 후회없으실 꺼라 자부합니다. 이상 카시오 베젤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