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예약매도 방법을 통한 코인 중장기 투자 전략

오늘은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을 통해서 코인을 중장기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상승장에서 먹힐 수 있는 전략이며, 감정에 빠지지 않고 계획 대로만 한다면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 예약매도란?

예약매도란 말 그대로 매도 또는 매수를 예약을 걸어 해당 가격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으로 체결이 되는 걸 말하는데요. 이렇게 예약을 걸어놓게 되면, 여러가지 전략이 가능해 집니다. 오늘은 예약매도를 통해서 중, 장기적으로 가져가면서, 단타 또는 중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감시가 주문이란?

여기서 또 하나 알아야 할 용어가 바로 감시가 주문입니다. 감시가는 해당 가격에 도달했을 주문이 들어 갑니다. 예를 들어 솔라나를 100원에 감시가를 걸어놓고, 예약가를 80원에 걸어 놨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현재 솔라나의 가격은 150원 이라면, 아직은 해당 가격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일도 안 생기겠죠. 그런데 솔라나의 가격이 하락해서 100원에 도달한다면(터치) 감시가 주문이 발생되어서 80원에 솔라나를 매도하게 됩니다.

왜 이렇게 하는걸까

감시가 주문은 코인을 손절 할 때 유리합니다. 코인 가격이 떨어질 때 한번에 엄청나게 떨어지죠. 하루에 10%는 말할것도 없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 코인을 지정가를 해놔도, 가격이 급락하기 때문에 정확히 딱 지정가에 코인이 팔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약매도, 감시가 주문을 해 놓으면 가격이 급락 할 때도, 내가 지정 해 놓은 가격에 매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정가 , 감시가 주문 차이점 

그러면 그냥 지정가를 해 놓으면 되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위에도 말했듯이 하락할 경우 지정가를 한다고 해서 딱 그 가격에 매도가 되지 않습니다. 지정가는 코인 가격이 상승 할 때를 대비해서 지정해 놓으면 매도가 잘 됩니다. 

지정가는 상승시 걸어놓고, 하락시에는 예약매도 감시가 주문을 걸어 놓으면 되겠죠. 사실 근데 지정가든 , 주문가든 현재 제가 포스팅 하는 전략에서는 예약매도[감시가]만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코인 중장기 전략 방법 

자 ! 그럼 제일 중요한 코인 중장기 투자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솔라나를 100원에 매수를 100만원 어치 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진입가격이 중요합니다. 진입 가격은 100원 입니다.

그리고 예약매도를 걸어 둡니다. 10% 상승시에 50%를 예약매도 합니다. 100만원의 10%니까 솔라나가 110만원에 도달 할 경우, 50%를 매도합니다. 이때 25%든 50%든 75%든 설정은 자기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솔라나가 오를때 까지 기다려야 됩니다.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솔라나가 상승하여 110만원이 되었고, 자동으로 50%를 매도를 걸어놨기 때문에 50%는 매도가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예약매도를 설정 합니다. 이 때 중요한 건, 솔라나의 평단가를 100원에 진입했기 때문에, 예약매도 가격을 100원 이상에 걸어둡니다. 이렇게 해 두면 최초 진입 가격 이상으로 매도가 되기 때문에 손해가 나지 않죠.

처음에는 105만원에 예약매도를 걸어놓는다면, 솔라나가 급락하여, 105만원에 터치를 한다고 해도 애초에 100만원에 샀기 때문에 수익이 됩니다. 솔라나가 또 한번 급등해서 120만원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예약매도 가격을 105만원이 아닌, 110만원으로 올리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가격이 오른 만큼 그 뒤에다가 예약매도를 걸어놓게 되면, 수익을 계속해서 가져가게 됩니다.

최초에 솔라나 가격이 100만원에서 110만원이 되었을 때 50%를 매도 했으니, 10%의 수익도 가져간 셈이고, 계속해서 오른다면, 수익은 계속 가져가게 됩니다. 


글로만 이해가 안되실 테니, 더욱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예약매도 방법 (구체적인 방법)
  1. 첫번째로 종목을 선정합니다. 종목은 장기투자 할 수 있는 종목, 떨어져도 팔지 않을 수 있는 종목으로 선정합니다.
  2. 업비트에서 해당 코인을 그냥 시장가에 매수 합니다. 또는 지정가 매수를 통해서 가격을 걸어놓고 좀 더 싸게 매수하면 좋습니다
  3. 아래는 이더리움의 주문 창 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의 가격은 4,974,000원 입니다. 여기서 주문 -> 매도로 가서 [예약]으로 갑니다
  4. 예약 창에 보면 감시가, 주문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량을 정할 수 있죠. 감시가를 5,570,000원에, 주문가를 5,580,000원에 해놨습니다.
  5. 그리고 수량을 50%로 해놨습니다. 해석을 하자면 이더리움의 가격이 5,570,000원에 도달하게 되면, 주문이 발동되고, 이더리움의 가격이 5,580,000원이 된다면 5,580,000원에 현재 이더리움의 수량의 50%를 자동으로 매도한다는 예약이 걸린 겁니다.
  6. 이렇게 가격이 올라, 5,580,000원에 매도가 되었다면, 나의 수량은 아직 50%가 남아 있을 겁니다. 그리고 50%는 매도를 했겠죠. 수익으로요.
  7. 그럼 이제 남은 50%를 가지고 다시 예약매도를 걸면 됩니다.
  8. 최초 진입 가격이 4,974,000원이기 때문에 이보다 높은 가격이 예약매도를 50%를 걸어 둡니다. 예를 들면 5,000,000에 걸어 둡니다. 가격이 떨어 지게 되어도, 최초 가격이 4,974,000원이기 때문에 손실을 입지 않고, 가격이 다시 오른다면, 예약매도를 해당 가격 밑에다가 다시 걸어 둡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가격이 5,700,000원이 되었다면, 5,500,000원에 걸어두면 됩니다.
  9. 빠르게 팔고 싶다면, 시장가 가격 거의 밑에다가 걸어놓고, 늦게 , 더 장기적으로 가져가고 싶다면 예약매도 가격을 시장가 보다 훨씬 더 넓게 잡으면 됩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주문창
업비트 예약매도 주문창



가장 중요한 점 : 어떤 코인을 스윙투자, 중장기로 골라야 할까 

이러한 방법을 스윙 투자라고도 부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어떤 코인을 가지고 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드실 겁니다. 종목을 고를 때는 자신이 믿고 있는 코인이면 좋고, 왠만하면 상위 코인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일명 쉣코인, 잡코인을 대상으로 하면, 만약 코인 가격이 떨어질 경우 손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애초에 코인 자체에 대한 공부, 믿음이 없다면 가격이 떨어지면 패닉셀을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솔라나의 경우 최초 가격이 100원에 매수를 했는데, 사자마자 갑자기 80원으로 떨어진다면? 자신이 이 코인에 대한 믿음이 있고 오른다는 생각이 있다면 코인을 매도 하지 않고 홀딩을 하겠죠. 그리고 솔라나 자체가 코인 중에서 5위 안에드는 코인 이기 때문에 떨어져도 덜 불안 할 겁니다.


이 방법은 꼭 코인이 아니어도 주식을 가지고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원리는 사실 같습니다. 이렇게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투 하시길 바라며, 감정에 투자하는 것보다 이렇게 계획적으로 투자하는 게 훨씬 더 안전하고 , 승률이 높을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